본문 바로가기
1. 나만의 여행/1-2. 신나는 국내여행 (가족, 친구)

예산시장(장터광장먹거리, 국밥, 주차장) 백종원거리 솔직후기

by 드림71 2023.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만의 여행 맛집 & IT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오늘은 가족과 함께 덕산리조트를 갔다가 주변에 있는 예산시장이 소개하려고 합니다. 예산시장은 백종원거리로 요즘 유명해졌는데, 실제 음식에 맛과 예산시장 분위기를 솔직하게 전달하려고 합니다. 이제 예산 시장으로 여행가 보시죠!

[위치 - Location]

[대표 장소] - 백종원 국밥거리

예산 소머리 국밥은 예산 시장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음식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백종원 국밥거리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예산 소머리 국밥 기대가 큽니다.

예산국밥 전경
예산국밥 전경

 백종원 국밥거리 내에 많은 음식점에서 같은 종류에 국밥을 팝니다. 백종원 때문에 홍보가 잘돼서 그런지 각 음식점마다 줄이 많았고 그나마 제일 줄이 적은 국밥집에 들어가서 먹었습니다. 가게이름을 오픈하지 않는 이유는 생각보다 너무 맛이 없었습니다.; (평가하기 어려운 묘한 맛에 수육에 죽은 파리까지 최악이었습니다. 물론 줄이 적어서 맛집은 아닐 거라고 생각했지만 너무 맛이 없었네요. 제가 다른 곳은 직접 먹어보지 못해서 백종원 국밥거리 내 다른 가게들은 맛있을 수 있습니다.)

백종원 국밥거리 가게 음식
백종원 국밥거리 가게 음식

예산지역은 충청도의 한복판에 위치해 있어 충청도 특유의 정감과 따뜻함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다만, 핫플레이스가 되면 너무 많은 외부인으로 복잡하고 가게 주인들도 표정이 좋지 않습니다.(이렇게 많은 손님은 처음이다 보니 다들 지쳐 보인다는 게 맞겠네요)
주차장 근처에 전통시장에 느낌이 나게 과일가게랑 분식들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딸기가 무척 샀는데 사진에 있는 가격 보시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 (큰 딸기팩이 5,000원 작은 딸기팩이 3,000원입니다. 서울에서 샀었으면 최소 만원 이상이죠)

딸기 작은팩
딸기 작은팩
딸기 큰팩
딸기 큰팩

하지만 전 유명한 예산사과만 샀습니다. 딸기를 집으로 가져오기에는 날씨도 무덥고, 과일 자체가 뭉개질 거 같아서 참았습니다.!
그리고 오징어 게임에 나와서 핫하게 유행했던 달고나도 예산시장에 있었습니다. 다만 특이한 건 정말 제 어렸을 때 달고나 판매하셨던 할아버지가 생각날 정도로 오래된 느낌에 달고나 집이었습니다. (요즘 달고나 파는 곳은 깔끔하고 포장이 다 된 곳이 많죠)

달고나
달고나

사진만 봐도 아이들에 표정이 보이지 않나요? 저희 어릴 때와 다르지 않더라고요^^ 저도 하나 사 먹고 싶었지만 아이들 줄이 너무 많은 관계로 전 어른들에 간식? 꽈배기를 먹었습니다. 와 근데 이 꽈배기마저 줄이 너무 길어서 조금 놀랬습니다. 다만 키오스크로 예약은 가능하며 대략 30분 정도 걸려서 받았습니다. 맛은 촉촉하니 맛이 있었습니다. ^^ (근데 꽈배기가 너무 작아요 ㅠ)

이신복 꽈베기
이신복 꽈베기

이제 유명한 장터광장먹거리 지도를 보시겠습니다.!

장터광장 지도
장터광장 지도
예산시장 전경
예산시장 전경
장터광장 메인 사진
장터광장 메인 사진

장터광장 중앙에 모여 다들 고기랑 먹거리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정신없어서 밥 먹기 힘들 듯합니다. 그리고 키오스크 통해 대기도 해야 하는데 기다리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이런 말 하기 그렇지만 옛 시장 분위기 외에 맛이 엄청 뛰어나지 않을 듯합니다.

정육점
정육점

정육점에 파는 고기는 맛있어 보입니다. 그래도 저는 줄 서가면서 먹지는 못할 듯합니다. 예산시장만 바라보고 오기에는 맛과 볼 것이 별로 없고, 저처럼 태안, 덕산온천 등에 여행을 오다가다 들리는 정도게 맞을 듯합니다. ^^
이번 여행을 통해 먹은 음식, 본 멋진 경치들은 항상 기억에 남을 듯하네요. 다들 항상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