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나만의 맛집투어/2-1. 신나는 국내 맛집투어

송파 방이동 맛집 - 점심에 먹기 좋은 무교낙지해물탕

by 드림71 2024.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연히 송파 방이동에 갔다가 근처에 살고 있는 지인이 맛집이라고 해서 가본 무교낙지해물탕입니다. 겉모습만 봤을 때는 큰 기대 없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는 집이라 구독자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립니다.
 

[무교낙지해물탕- Location]

주소 : 서울 송파구 오금로11길 32 무교낙지해물탕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전화번호 : 02-421-2277
주차장 : 주차장은 바로 가게 앞 조그마한 거 있습니다. (그냥 없다고 생각하는 게 맞습니다.)

 

[대표메뉴]

식당 안으로 들어갔더니 생각보다 넓은 공간이었습니다. 점심시간 조금 지나서 간 거라, 먹고 나간 사람들에 흔적이 많았습니다.

내부

 
창문에는 수많은 메뉴들이 붙여 있었습니다. 음식을 먹기 전에는 너무 메뉴가 많고 난잡해 보여서 생각보다 별로 일수도 있겠다 생각했네요.

창문

 
아무래도 해산물은 제철 메뉴가 많다 보니 실제 되는 것도 있고 안 되는 음식도 많은 듯했습니다. 그래도 자리에 앉으니 메뉴판을 가져다주셨습니다. (여기는 요즘 유행하는 키오스크는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종이 메뉴판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메뉴판

 
점심 메뉴로 먹을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이 식당은 저녁에 인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오른쪽 1인분이라고 쓰여 있는 메뉴들이 기본인 거 같아 알탕 2인분을 시키려고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사장님이 오시더니 알탕 2인분 시키지 말고 동태탕 1인분, 알탕 1인분 시키면 하나에 합쳐서 주신다고 해서 사장님 말을 들었습니다.! 
(솔직히 따로따로 시키는 건 안 되는 줄 알았는데, 역시 오래된 식당이라 고객 맞춤형으로 되는 거 같습니다.)
 
기다리고 있던 밑반찬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한번 보시죠

밑반찬

 
헉! 이게 뭔가요 저희가 시키지도 않은 방어회가 나왔습니다.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점심메뉴 시키면 나오는 메뉴라고 합니다. (솔직히 너무 놀랬네요. 요즘 같은 고 물가 시대에 방어가 서비스라니요..)
1분 후 추가 반찬이 하나 더 나왔습니다. 아래 사진 한번 보시죠.

어리굴젓

엄청 신선해 보이는 어리 굴 젓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이렇게 주고 남는 게 있을까 오히려 걱정이 되었습니다..
한입 먹어보니 너무 신선하고 굴 향과 매콤만 맛이 조화롭게 어울려지는 맛이었습니다.
방어회는 제철이기 때문에 너문 신성해서 약간에 느끼한 맛이 더더욱 감칠맛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1. 동태탕, 알탕 (각 12,000원)

방어회와 어리 굴 젓을 먹으니, 본 메뉴가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5분 정도 기다리니 본 메뉴가 나왔습니다. 
다. 역시 맛집답게 즉석에서 끓여 먹을 수 있게 동태탕, 알탕이 준비되었습니다.
 

동태탕, 알탕

 
알이 냉동이 아니고 생으로 나온 거 같습니다. 해산물을 많이 하는 식당이라 그런지 알은 다 생으로 나왔네요. 5분 정도 더 익히고 먹어봤는데, 알도 너무 부드럽고, 동태 맛도 너무 좋았습니다. 딱 2인분만 시킨 건데 동태도 6조각이나 들어있어 너무 가성비 좋은 점심이었습니다. 다음에 무조건 다시 한번 더 갈 식당으로 등록해 놨습니다.

[맺은 말]

점심때 방이동 갈 일 있으시면 꼭 무교낙지해물탕 식당에 가보세요. 24,000원이면 두 분이서 방어회, 어리 굴 젓, 동태탕, 알탕까지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 100% 내돈 내산으로 먹은 집으로 주관적인 별점입니다. ^^ 참고만 하세요~
(음식 맛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저랑 비슷한 음식 성향인 분이 참고하면 좋을 거 같아요)
* 특별히 좋고/나쁜 경험이 없다면 서비스 별점은 기본 3개입니다.
* 종합 점수(10), 그 외에는 점수(5)가 최고점입니다

 
맛 별점 : 4.8
가격 별점 : 5
분위기 별점 : 3
서비스 별점 : 5
화장실 별점 : 2
종합 별점(10) : 9.3

반응형